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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게임 실사 영화 오프닝 흥행과 엇갈린 관람평

*게임 기반 영화 사상, 북미 기준 최대 오프닝 성적을 낸 다만 평론가와 관람객의 평이 엇갈림 '마인크래프트' 실사 영화 오프닝 신기록, 마리오 영화도 꺾었다돈은 잘 벌었는데 관람평은 극과 극...국내 개봉은 4월 30일www.thisisgame.com 오프닝 주 흥행의 기반은 ‘팬층’마인크래프트는 전세계적 유저 기반 팬덤이 존재→ 게임 출시 전부터 팬 커뮤니티 형성, 팬심 자극 콘텐츠 전략 등 꾸준히 기획해야 함 티징 영상, OST, 제작 비하인드 콘텐츠, 굿즈 등도 주요 수단 평론가와 관람객 평 엇갈렷다는 건마케팅 단계에서는 팬층을 잘 활용해 ‘이슈’를 만들 수 있지만,결국 콘텐츠 자체가 팬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면 충성도 이탈로 이어질 수 있음→ 출시 전-후의 유저 경험 설계까지 고려하는 ..

중견 게임사들의 반등 전략

"고도화 vs 다각화"...중견 게임사들, 서로 다른 반등 전략지난해 실적 부진에서 벗어난 중견 게임사들이 올해 반등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개별 IP(지식재산권)를 고도화하거나, 퍼블리싱 판권을 확보해 보다 많은 게임이 타석에 올라가도록 하는 등 각www.dailian.co.kr [요약] 1. 중견 게임사들이 2023년 실적 부진을 극복하고 2024년 반등을 노리는 전략을 펼치고 있음 2. 전략: ①자체 IP 고도화, ②퍼블리싱 다양화, ③신작 출시 확대-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IP 기반 글로벌 확장- 위메이드는 MMORPG 장르 고도화 및 자회사 신작 발굴- 네오위즈는 P의 거짓 IP 중심 확장- 컴투스는 신작 다변화와 퍼블리싱 전략 강화 3. 퍼블리싱을 통해 중소·인디 개발사의 게임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