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0 2

AI 활용 필수화 선언,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점

*AI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기본값’이다 정체하면 천천히 추락한다 – Shopify의 AI 선언문Shopify CEO의 내부 메모를 통해 드러난 AI 활용 필수화 선언. 업무 방식의 전환, 평가 기준의 변화, 그리고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질문까지 — AI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닙니다.letter.wepick.kr [핵심 내용]기본 태도AI는 반사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기본값이어야 함. ‘옵션’이 아님실행 지침기획·프로토타입·성과 평가 등 모든 업무에서 AI 활용이 전제됨조직 문화 변화개인의 실험과 학습을 조직이 공유하고 구조화해야 함. 리더부터 모범의미단순한 툴 도입이 아닌, 업무방식/조직체계/커뮤니케이션 구조의 재설계중요한 태도완벽한 정답을 찾는 것보다, 실험하고 시도하는 용기가 더 중요함마케터가 스..

25년 3월 '유튜브 인급동' 트렌드

*단순 재미보다 현실 공감형 스토리, 인간관계 기반 몰입 콘텐츠가 트렌드 지난 3월 가장 HOT했던 ‘유튜브 인급동’ 트렌드?안녕하세요, 피처링입니다. 피처링에서 월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관련된 리포트를 발행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지난 3월 유튜브 인급동 트렌드와 관련된 내용으로 준비를 했는데요! 해brunch.co.kr 1. 핫이슈지, 현실 패러디 콘텐츠- 이수지의 ‘핫이슈지’ 채널 콘텐츠가 인기 급상승 1위를 차지.- ‘공구 인플루언서’, ‘대치맘’, ‘무당’ 등 현실 밀착형 캐릭터를 리얼하게 패러디- 고가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민감 이슈까지 콕 집어낸 풍자가 공감과 바이럴을 유도 → 현실의 디테일을 웃음과 비틀기로 풀어낸 콘텐츠가 강한 몰입과 확산을 일으킴 2. 공감 기반 스토리텔링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