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6 4

Z세대 광고 인식 변화 (앞광고 트렌드, 솔직함과 유희)

*Z세대의 광고 인식 변화: '앞광고'를 새로운 콘텐츠로 소비하며 브랜드와의 신뢰 형성 광고가 콘텐츠가 되는 '앞광고 전성시대'최근 광고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앞광고’의 부상입니다. 특히 Z세대를 타깃으로 한 광고와 PPL(Product Placement, 간접광고)의 형태가 급격히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제 광고는 더letter.wepick.kr [요약 및 인사이트 정리] Z세대는 광고임을 숨기는 순간 신뢰를 잃는 세대- 솔직하게 밝히되, 유희와 혜택 요소를 담아야 함- 콘텐츠화된 광고로 접근, 광고 참여자가 상품을 활용한 놀이를 유도하는 방식 광고 콘텐츠 속 유희 요소 설계가 중요- 광고 상품이 콘텐츠 스토리 속 주체가 되도록- 플레이와 직결된 유희 (패러디, 챌린지 등 소비자 참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