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의 광고 인식 변화: '앞광고'를 새로운 콘텐츠로 소비하며 브랜드와의 신뢰 형성
광고가 콘텐츠가 되는 '앞광고 전성시대'
최근 광고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앞광고’의 부상입니다. 특히 Z세대를 타깃으로 한 광고와 PPL(Product Placement, 간접광고)의 형태가 급격히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제 광고는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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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및 인사이트 정리]
Z세대는 광고임을 숨기는 순간 신뢰를 잃는 세대
- 솔직하게 밝히되, 유희와 혜택 요소를 담아야 함
- 콘텐츠화된 광고로 접근, 광고 참여자가 상품을 활용한 놀이를 유도하는 방식
광고 콘텐츠 속 유희 요소 설계가 중요
- 광고 상품이 콘텐츠 스토리 속 주체가 되도록
- 플레이와 직결된 유희 (패러디, 챌린지 등 소비자 참여형)
✯핵심
Z세대 타겟 광고에서 고려해야하는 점
→ 놀이로 전환 가능한 광고 설계: 광고를 정보보다 놀이, 콘텐츠로 소비함
→ 혜택 연결: 광고를 합리적 소비를 돕는 요소로 인식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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