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8 3

[스크랩] 디지털로 확장된 로컬 마케팅

사보에 실었습니다. 이번에는 ‘로컬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지역 경제와 디지털 기술의 만남, 그리고 그 안에서 마케팅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정리해" data-og-host="letter.wepick.kr" data-og-source-url="https://letter.wepick.kr/510/4434756/" data-og-url="https://letter.wepick.kr/510/4434756/" data-og-image="https://scrap.kakaocdn.net/dn/whUgU/hyYPlKYXLI/rGxXvrTn0WhjHhpileNuP1/img.png?width=1113&height=614&face=0_0_1113_614"> [마케팅 칼럼] 디지털 로컬 마케팅의 힘!두 번째 칼..

[스크랩] CEO 콘텐츠 사례 (콘텐츠 트렌드)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요즘 콘텐츠 트렌드 2가지콘텐츠를 기획 중인 마케터인가요? 그렇다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는 어떤 게 있는지, 트렌드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콘텐츠 기획에 참고하면 좋을 요즘blog.socialmkt.co.kr CEO가 전면에 나서는 브랜디드 숏폼 콘텐츠- 핵심 키워드: 진정성, 반전 매력, 휴먼터치 ✅ 마케팅 인사이트 ‘브랜드보다 사람’에 집중- 대표/임직원의 일상, 실수담, 철학 공유 :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핵심 자산- 사람을 브랜드화하는 콘텐츠: MZ 타깃에 강하게 작동 고정관념을 깨는 반전 매력- 회장, 어른, 전문가 등 권위적인 이미지 + 친근함과 허당미 브랜드 커뮤니티 확장 역할- 구독자 참여(댓글 고민, 사장님 리액션 등) :..

게이미 베케이션(Gami-Vacation), 여행의 게임화

포켓몬고가 만든 여행의 새로운 퀘스트🚶‍♂️길을 걷다 스마트폰을 들고 몬스터를 잡습니다.현실의 랜드마크는 더 이상 ‘볼거리’가 아닌, 게임 속 퀘스트가 열리는 무대가 됩니다.지금, 우리는 단순한 여행자가 아니라 ‘미션을 수행하letter.wepick.kr [요약] 게이미 베케이션 Gami-Vacation: 게임 플레이 요소가 여행의 목적, 방식, 기억을 바꾸는 새로운 경험 디자인 흐름- 포켓몬고: 현실을 가상의 퀘스트 무대로 만들며, 관광객을 ‘플레이어’로 전환- 포켓몬고 페스트(Pokémon GO Fest) : 도시를 게임판으로 만들어 경제적 효과와 유저 참여 극대화한 이벤트- 탐색·이동·소비의 문법을 재구성, 여행자의 역할을 소비자에서 공동 창작자·플레이어로 전환 [인사이트] → 여행이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