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터디/마케팅 이슈 & 트렌드

[스크랩] CEO 콘텐츠 사례 (콘텐츠 트렌드)

항해하는 다이버 2025. 5. 8. 14:24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요즘 콘텐츠 트렌드 2가지

콘텐츠를 기획 중인 마케터인가요? 그렇다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는 어떤 게 있는지, 트렌드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콘텐츠 기획에 참고하면 좋을 요즘

blog.socialmkt.co.kr

 

CEO가 전면에 나서는 브랜디드 숏폼 콘텐츠

- 핵심 키워드: 진정성, 반전 매력, 휴먼터치

 

마케팅 인사이트

 

‘브랜드보다 사람’에 집중

- 대표/임직원의 일상, 실수담, 철학 공유

  :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핵심 자산

- 사람을 브랜드화하는 콘텐츠: MZ 타깃에 강하게 작동

 

고정관념을 깨는 반전 매력

- 회장, 어른, 전문가 등 권위적인 이미지 + 친근함과 허당미

 

브랜드 커뮤니티 확장 역할

- 구독자 참여(댓글 고민, 사장님 리액션 등)

   : 콘텐츠 → 팬덤 → 충성도 순환구조 완성

 

쇼츠 + 커머스 연결 가능성

- 회장 콘텐츠 → 제품 호감 → 구매 행동 유도 → 완판

  : 직접적인 전환 유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