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재미보다 현실 공감형 스토리, 인간관계 기반 몰입 콘텐츠가 트렌드
지난 3월 가장 HOT했던 ‘유튜브 인급동’ 트렌드?
안녕하세요, 피처링입니다. 피처링에서 월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관련된 리포트를 발행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지난 3월 유튜브 인급동 트렌드와 관련된 내용으로 준비를 했는데요!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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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핫이슈지, 현실 패러디 콘텐츠
- 이수지의 ‘핫이슈지’ 채널 콘텐츠가 인기 급상승 1위를 차지.
- ‘공구 인플루언서’, ‘대치맘’, ‘무당’ 등 현실 밀착형 캐릭터를 리얼하게 패러디
- 고가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민감 이슈까지 콕 집어낸 풍자가 공감과 바이럴을 유도
→ 현실의 디테일을 웃음과 비틀기로 풀어낸 콘텐츠가 강한 몰입과 확산을 일으킴
2. 공감 기반 스토리텔링 콘텐츠
- 봄이라는 시즌 특성과 맞물려 연애, 친구, 인간관계 관련 콘텐츠가 상승세
- 포켓형, 찰스엔터의 '월간데이트', 띱 Deep 채널 등 감정 이입 가능한 ‘관계형 서사 콘텐츠’ 인기
공감 + 스토리 + 리얼리티 + 몰입 조합이 시청자 참여(댓글, 공유 등)를 유도
→ 시청자 경험에 맞닿은 인간관계 서사: 몰입도와 댓글 참여율을 높이는 콘텐츠
+) 게임 마케팅 크리에이티브에도 활용할 수 있음
공감 가는 디테일 요소
- 예: 유저들이 겪는 불편함/삶과의 연결점/밈 등을 캐치해 콘텐츠에 녹이는 방법
감정 몰입형 콘텐츠
- 예: '유저 감정’을 끌어낼 수 있는 장면이나 스토리 전달하는 방법
시기와 맥락 고려 및 활용
- 예: 계절별 감성 콘텐츠: 벚꽃 시즌, 데이트
사회적 맥락: 3월 새학기 시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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