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가 광고 채널로 뜨는 이유? 마케터라면 이건 알아야 해요! | 고구마팜
매일 아침 확인하는 59개의 뉴스레터!
gogumafarm.kr
(↑ 다양한 뉴스레터 사례 소개 포함 내용)
광고 채널로서의 뉴스레터
- SNS나 DA보다 트래픽은 낮지만, 충성도가 높음
(구독자가 스스로 선택한 정보 채널이라는 점)
- 일방적 혜택 중심 광고보다, 서사 중심 콘텐츠 광고에 강함
- 전문 에디터가 글을 제작하므로 퀄리티 보장 가능
- 다양한 업종 맞춤형 뉴스레터, 구독자 기반 타깃 마케팅 채널로 성장 중
게임 업계에서 뉴스레터 활용 사례 거의 없지만,
MazM의 주간 뉴스레터, 네오플의 사내 뉴스레터 '네오픽레터' 사례 찾아볼 수 있음
- 게임의 세계관, 캐릭터, 개발 비하인드 등을 자세히 소개할 수 있는 채널 역할
- 게임 출시 전후의 기대감 조성 및 피드백 수집
- 구독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다양한 타겟 그룹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신규 유저, 기존 유저)
[TIG룩백] "진정한 기사도를 찾아서"
자라나는씨앗 포스트모템 ⑤ MazM의 비전
www.thisisgame.com
네오플 임직원들만을 위한 뉴스레터 [네오픽레터 소개] #네오플생활
네오플 임직원들만 위한 뉴스레터가 있다? [네오픽레터 소개] #네오플생활 일하는 방법부터 업계 트렌드 이...
blog.naver.com
'마케팅 스터디 > 마케팅 이슈 &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마케팅 경쟁 과열 시대 (0) | 2025.04.18 |
---|---|
게임 업계의 0.5주년 기념 이벤트 - 대세감 유지 전략 (0) | 2025.04.14 |
팟캐스트 붐 (0) | 2025.04.03 |
야구 마케팅 - 프로 야구의 흥행 돌풍 (0) | 2025.03.27 |
카카오톡 친구톡 새 버전 개발 중 (0) | 2025.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