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드인] 게임업계가 유독 '출시 0.5주년'을 기념하는 이유는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게임업계가 홍수처럼 쏟아지는 신작 경쟁 속에서 팬과의 접점을 늘리며 '대세감'을 이어가고자 고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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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게임업계는 짧아진 게임 생명 주기 속에서 ‘대세감’을 유지하기 위해
0.5주년, 1.5주년, 2.5주년 등 세분화된 주년 마케팅을 적극 활용 중
→ 게임의 지속성과 운영 신뢰도, 잠재적 복귀 유저 유입에 중점을 둔
전략적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음
→ 모바일 게임 시장의 과포화 속에서 "이 게임은 오래 간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브랜드 구축의 핵심이 되고 있음
[시사점]
1. 단순히 재미있는 게임을 넘어서, 꾸준히 운영되며
사용자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는 ‘인식’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
2. 과거보다 훨씬 자주, 촘촘한 이벤트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해졌음
+) ✅ 마케팅 할 때 생각해볼법한?
- 주년 이벤트를 단순한 운영 이벤트가 아닌,
브랜딩 이벤트로 만들기 위해 어떤 스토리텔링이 필요한가?
- 모든 게임이 ‘주년 이벤트’를 하게 되었을 때,
우리 게임만의 ‘기념일 마케팅’은 어떤 차별점을 가질 수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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