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정책 변화(5월 12일부터 예정)
- 중요한 장면에서 최대한 광고 나오지 않고,
- 영상 시청에 방해되지 않는 장면에서 중간 광고가 나오도록
-->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와 비슷
(넷플릭스는 광고 노출 개수 제한, 중요한 장면을 피해 광고 배치하고 있음)
변화의 기대점
콘텐츠의 몰입도를 해치지 않는 방향으로 변화
-> 거부감 줄이는 자연스러운 광고는 시청자들이 유튜브 영상을 끝까지 시청할 가능성 높일 것
유튜브 중간 광고 이제 없어진다네요
아~ 중요한 장면인데 광고! 😬 누워서 유튜브 보다가 한창 재밌는 장면일 때, 중간에 광고가 나오면서 흥이 다 깨져버릴 때가 있죠. 사진: X유튜브가 5월 12일부터 이 중간 광고 정책을 바꿉...
www.i-boss.co.kr
'산업 트렌드 및 이슈 > 콘텐츠 산업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인크래프트> 게임 실사 영화 오프닝 흥행과 엇갈린 관람평 (0) | 2025.04.07 |
---|---|
크리에이터의 영향력 사례 - 유튜브 <휴먼다큐 자식이 좋다> (0) | 2025.03.17 |
중국 콘텐츠 산업 현황 (0) | 2025.03.08 |
[스크랩] Meta 캠페인 운영 비법 공개 (0) | 2025.02.27 |
재개봉 열풍, 영화 <더폴> - 이벤트가 된 영화관 방문 (0) | 2025.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