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한 마케팅으로 유명한 KFC가
광고에서 본 가짜 광고의 게임을 실제 게임으로 만들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광고에서 한 번은 꼭 봤을 게임들을 플레이 할 수 있다
SNS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가짜 게임 광고에 속아,
불쾌한 경험을 했던 소비자들에게 공감하는 마케팅을 통해
불만을 만족과 웃음으로 바꿔준 좋은 예시
중국 게임의 마케팅 액션을 리서치하다보면 Fake AD가 안빠지고 꼭 발견된다
가짜 게임에 속는 불쾌함도 물론 있겠지만,
광고 속 게임이 재밌어 보여서 실제로 광고 속 컨텐츠를
온전히 플레이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는데
실제로 그걸 만들어낸 KFC의 마케팅에 웃음이 났다
'마케팅 스터디 > 마케팅 사례 & 레퍼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 이벤트 사례 (0) | 2025.03.18 |
---|---|
레퍼런스 활용 - 의인화, what if, 감동 코드, 엉뚱한 조합 (1) | 2025.03.15 |
마케팅 레퍼런스 사이트 스크랩 (0) | 2025.03.12 |
브랜드의 병맛 코드 적극 활용 전략 (0) | 2025.03.08 |
CGV 뜨개상영회 - OTT와의 차별점을 경쟁력으로 (0) | 2025.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