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분석에서는 이탈률&종료율의 중요성이 웹 분석에서 만큼 크지 않다
이유: 예를 들어 다른 앱을 사용하다가, 카톡 답장을 하는 등
앱을 종료한게 아닌 상황이더라도, 세션이 종료된 것으로 측정됨
(지표가 무용지물이 됨)
이탈률 종료율(웹의 분석 지표)
- 이탈률: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방문 후, 사이트 내 링크를 통해
페이지를 이동하지 않고 떠나는 경우
- 종료율: 방문자가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여러 페이지를 본 뒤 사이트를 떠나는 경우
이탈률 개선 방법
- 페이지 로드 속도 개선
- 가독성 높은 콘텐츠
- 내부 링크 연결
- CTA 활용
- 올바른 키워드 타겟팅
이탈률과 종료율, 뭐가 다를까?
이탈률은 웹 사이트를 관리하고 평가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탈률을 계산하면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하여 오직 하나의 페이지만을 확인하고 떠나는가?’를 확인
brunch.co.kr
앱 분석과 웹 분석의 차이점
해외여행을 더 좋아하시나요? 혹은 국내여행을 더 좋아하시나요? 저는 누구와 함께 떠나는가가 더 중요하다...
blog.naver.com
'마케팅 스터디 > 마케팅 스터디 &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중 프로세스 이론 (0) | 2025.03.15 |
---|---|
A/B 테스트 - ASO 위한 A/B 테스트 (0) | 2025.02.27 |
[스크랩] ASO의 핵심 요소 및 핵심 개념 (0) | 2025.02.19 |
어트리뷰션 개념 및 이해 (0) | 2025.02.14 |
ATL, BTL, TTL (광고 수단) / IMC 마케팅 (0) | 2025.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