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터디/마케팅 스터디 & 인사이트

이탈률 & 종료율

항해하는 다이버 2025. 2. 27. 11:34

 

앱 분석에서는 이탈률&종료율의 중요성이 웹 분석에서 만큼 크지 않다

이유: 예를 들어 다른 앱을 사용하다가, 카톡 답장을 하는 등

        앱을 종료한게 아닌 상황이더라도, 세션이 종료된 것으로 측정됨

       (지표가 무용지물이 됨)


이탈률 종료율(웹의 분석 지표)

- 이탈률: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방문 후, 사이트 내 링크를 통해

              페이지를 이동하지 않고 떠나는 경우

- 종료율: 방문자가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여러 페이지를 본 뒤 사이트를 떠나는 경우

 

이탈률 개선 방법

- 페이지 로드 속도 개선

- 가독성 높은 콘텐츠

- 내부 링크 연결

- CTA 활용

- 올바른 키워드 타겟팅

 

 

 

이탈률과 종료율, 뭐가 다를까?

이탈률은 웹 사이트를 관리하고 평가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탈률을 계산하면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하여 오직 하나의 페이지만을 확인하고 떠나는가?’를 확인

brunch.co.kr

 

앱 분석과 웹 분석의 차이점

해외여행을 더 좋아하시나요? 혹은 국내여행을 더 좋아하시나요? 저는 누구와 함께 떠나는가가 더 중요하다...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