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터디/마케팅 사례 & 레퍼런스

[스크랩] 한국 문화재 환수 프로젝트 - 라이엇 게임즈

항해하는 다이버 2025. 2. 13. 19:27

 

‘게임은 문화다’라는 메시지 전달

- 게임은 하나의 문화라는 정체성 가지고 있다

- 문화재 환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한국 시장에 뜻깊은 활동이 될 것

 

한국 시장의 중요성

- 라이엇게임즈에게 한국은 가장 크게 공을 들여야하는 시장

- 한국, 스타크래프트 시절부터 E-Sports에 대한 관심, 인기 높은 국가

 

 

 

라이엇 게임즈는 왜 한국 문화재 환수에 진심일까?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게임이 있다. 바로 '라이엇 게임즈' 가 제작한 리그 오브 레전드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스타 플레이어 페이커 이상혁을 필두로 국내 프로 리그

letter.wepick.kr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의 문화재 지킴이 사회환원 프로젝트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오피스에서는 2011년 지사 설립 시기부터 사회적 역할을 고민해… 한국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사회환원 사업을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10여 년 간 국외 문화재 환수

www.riotga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