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매체
구글UAC/ X/ Meta/ 틱톡, ADnetwork 등 CPI, CPA 유저직접유입 매체
ADnetwork
- 광고주(광고하려는 자), 광고매체(광고 지면 소유자) 연결 역할
- 구글, 카카오, 페이스북 포함
- DPS, SSP, DMP 세가지를 다하는 경우: 구글/ 카카오/ 페북
- 하나의 역할만 하는 플랫폼/매체 있음
DSP (Demand Side Platform)
- 광고주가 광고 지면을 사고 팔 수 있는 플랫폼
- 광고주가 광고 목적과 타겟팅, CPM 또는 CPC 등 설정해 광고 세팅하는 곳
- 매체: 구글애즈, 모비온, 크리테오 등
SSP (Supply Side Platform)
- 지면을 갖고 있는 매체를 위한 지면 거래 플랫폼
- 유저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는 매체의 소유주
- 매체: 모비위드 등
DMP
- 광고 송출할 타겟 정하기 위해, 유저 데이터 분석
리워드 매체
- 보상형 CPI, CPA 광고
- 매체: 카울리, 버즈빌, 캐시워크
DSP, DMP, SSP 뜬구름 잡지말고 제대로 설명해봐
쉽게 설명해준다 해놓고, 보면 이해가 도통되지 않는 글만 많더라.
velog.io
맥락으로 이해하는 DSP와 애드 네트워크의 차이
애드테크 쉽게 이해하기(2) - DSP와 애드 네트워크 구분하기 | 디지털 광고 시장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개념들과 용어들은 높은 진입 장벽으로 여겨지곤 합니다. 디지털 광고 시장의 키 플
brunch.co.kr
+) 전체적인 광고시장의 흐름 이해하는 것이 중요
마케터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애드 네트워크 생태계 용어 정리!
마케터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애드 네트워크 생태계 용어 정리!
www.openads.co.kr
뉴스레터 20호 (디지털 마케팅과 광고시장의 이해)
2022.3월 디지털 마케팅과 광고시장의 이해 소비자들이 디지털 채널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63%는 스마트폰을 4시간 이상 사용한다고 함) 디지털 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cms.tg360tech.com
'마케팅 스터디 > 마케팅 스터디 &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AC 구글 앱 설치 광고 (0) | 2025.01.31 |
---|---|
ASO 앱 스토어 최적화 (App Store Optimization) (1) | 2025.01.31 |
마케팅과 브랜딩 차이 (0) | 2025.01.26 |
캐릭터 마케팅과 이해 (+캐릭터 사업과의 차이) (0) | 2025.01.25 |
리타겟팅 광고 - 이탈 유저 재획득 (0) | 2025.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