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공개 이벤트
넷플릭스가 글로벌 11개국 대상으로 진행한 엄청난 스케일의 글로벌 프로모션(26일 마무리)
- 지난 10월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미주, 남미 등에서 진행
- 오징어 게임 세계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관객참여형 프로모션
- 오징어 게임 시즌2의 기대감과 몰입감을 극대화하고자 함
[관객참여형 프로모션]
- 오징어 게임의 주요 게임, 서바이벌로 즐길 수 있는 ‘Squid Game: The Experience’(미국 뉴욕, 스페인 마드리드)
- 오징어 게임 속 미로를 재현한 체험공간(네덜란드)이나 콘셉트 달리기(미국 LA, 브라질 상파울루)
- 오징어 게임 속 한국적 전통게임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줄다리기, 달고나, 구슬치기 등 체험(폴란드 바르샤바)
- 라이브 음악 이벤트 '오징어 게임: 더 레이브(The Rave)' : 목와(Mogwaa), 유 수(Yu Su), 페기 구(PEGGY GOU) 등 참여
[전 세계 랜드마크 점령한 마스코트 영희]
지난 20일(현지 시각) 이탈리아 베네치아에는 거대 '영희'가 등장, 드라마 팬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또 산마르코 광장 등 도심 곳곳의 명소에는 분홍색 점프 슈트를 입은 진행 요원 200여 명이 활보하기도 했다.
이탈리아 뿐만 아니라 '오징어 게임'의 마스코트인 '영희'는 전 세계 랜드마크를 점령했다.
서울 광화문 광장, 오페라 하우스가 있는 호주 시드니 항구와 태국 방콕의 짜오프라야강에도 '영희'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2', 글로벌 공개 이벤트 마무리…'서울→런던, 영희와의 새로운 서늘함'
넷플릭스가 글로벌 각지에서의 공개 이벤트와 함께, 3년만의 새로운 '오징어 게임'을 향한 몰입감을 새롭게 이끌었다. 26일 넷플릭스 측은 글로벌 11개국 대상으로 한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 이
m.etnews.com
[국내 - 팝업, 조형이벤트, 미디어 파사드]
국내에서는 대형 '영희'를 앞세운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신세계백화점 강남점(1월12일 종료), 센텀시티점(1월5일 종료))을 운영, 작품 속 세계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있다. 작품 속 미로계단부터 실제 촬영에 사용된 벙커침대와 OX 투표머신 등을 직접 만날 수 있으며, 오는 29일부터는 시즌2에 등장하는 게임들을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 또한 제공된다.
또한 서울 윈터페스타의 일환인 '서울라이트 광화문'에서의 조형이벤트, 명동·삼성역에서의 미디어 파사드 등을 진행
'오징어 게임2', 공개 D-1…글로벌 프로모션에 이목집중 | 아주경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이 26일 공개를 앞둔 가운데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지난 20일(현지 시각) 이탈리아 베네치아에는 거대 영희가 등장,...
www.ajunews.com
DDP 오징어 게임 시즌2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GS25, 카카오, 비비고, 오뚜기, 신세계, 케이스티파이, 인생네컷 등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여 체험존 운영 및 굿즈 판매
[관객참여형 체험존 운영]
체험존에서 스크린 밖으로도 즐거움을 이어가는 다채로운 콜라보 공개
각기 다른 테마를 지닌 8개의 공간으로 구성
세계가 기다리는 ‘오징어 게임 시즌 2’, 일상에서 미리 만나볼까 - 매일경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의 공개를 앞두고 관심이 뜨겁다. 9일 서울 중구에 자리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오징어 게임 시즌2’의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가 열렸다. 넷플
www.mk.co.kr
버거킹 X 오징어게임2 - 버거킹 456
: 컨텐츠 산업과 외식 산업 간 경계를 넘나들은 콜라보
버거킹 매장에서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도록
‘전화’를 활용한 게임 참여를 컨셉으로 한 고객참여형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버거 세트 주문시, 오징어 게임의 도형을 모티브로 한 ‘456크로켓’으로 사이드 메뉴 교환하면
ARS 번호와 참가번호가 인쇄된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ARS 번호로 전화를 걸어 13자리 참가번호를 입력하면 즉석에서 당첨 여부 확인 가능하다
ARS 음성과 OST를 통해 오징어게임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전국 주요 25개 매장의 외관을 오징어 게임 콘셉트로 꾸몄으며,
플래그십 매장인 청담점은 내부 인테리어와 포토존을 마련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K-AD] 버거킹X넷플릭스, 다시 한번 만났다! "오징어 게임"시즌2 컬래버 "버거킹 456게임" 개최 - 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글로벌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넷플릭스 하반기 기대작 시즌2와 함께 손 잡고 ‘버거킹 456’ 게임을 선보인다. 올해 8월 출시된 ‘두툼버거’의 성공적인 컬래
www.madtimes.org
버거킹의 경계 없는 협업…'오징어게임2'와 외식 경험 차원을 넓힌다
'불맛 프로젝트'로 고객 접점 강화…오겜2 참여형 이벤트로 한해 마무리(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연말 대목을 맞아 식품·유통업계의 경계를 넘은 협업이 활발하다. 특히 올해는 '오징어게임'
www.msn.com
네이버와 카카오 X 오징어게임2
[네이버]
넷플릭스와 제휴를 시작한 네이버는 네이버멤버쉽플러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네이버 사옥을 통해 선보인 오징어게임2 오징어게임2 마케팅,
네이버 홈 디자인을 활용한 마케팅 등으로 적극적인 홍보
네이버 신사옥에 뜬 '네넷' 사무실엔 오징어게임 핑크가드들이 '한가득' - 머니투데이
NAVER(네이버)가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일인 지난 26일 저녁 네이버 1784 사옥 창문에 부착된 수직 루버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네이버는 햇빛을 차단하는 수직 루버를 조정해
news.mt.co.kr
[카카오]
카카오 캐릭터를 활용한 오징어게임2 콜라보레이션, 콜라보 굿즈 출시되어 판매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다양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선보임
카카오프렌즈, '오징어게임2'와 콜라보
|스마트투데이=이주영 기자| 카카오(대표 정신아)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및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다양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www.smarttoday.co.kr
원밀리언 X 오징어게임
‘오징어 게임’ 시즌2 팬 이벤트 오프닝 특별무대
유명한 댄스크루 원밀리언이 오징어게임 배경음악을 편곡해 칼군무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그 외 다양한 유통업계와의 콜라보 사례
'오징어 게임 2' 콜라보 마케팅 열풍:참이슬 소주, 올리브영에서 푸마, 조니워커까지 - Film - NYCultu
'오징어 게임' 특수를 잡아라! 신세계, 하이트, 올리브영, 오뚜기, 비비고, 카카오, GS25 매텔, 푸마, 크록스, 조니워커, 잭링크... 넷플릭스의 블록버스터 히트 드라마 '오징어 게임(Squid Game)' 시즌 2
www.nyculturebeat.com
백룸 컨텐츠
오징어 게임2 홍보 스케일 실화?! 백룸 체험부터 456만원 걸린 버거킹 크로켓 게임까지! | 고구마
우리 동네에 핑크 가드가 떴다?!
gogumafarm.kr
'마케팅 스터디 > 마케팅 사례 & 레퍼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놓고 광고하는 콘텐츠 기획 - 유튜브 '숏박스' 홈쇼핑 편 (0) | 2025.01.16 |
---|---|
스팀 인기 인디 게임 마케팅 비법 - 알고리즘의 가호 (0) | 2025.01.14 |
[콜라보] 콜 오브 듀티 X 오징어게임2 (0) | 2024.12.26 |
[콜라보] 보해양조 X 블리자드(디아블로) (0) | 2024.12.26 |
쿠키런 로컬 어드벤처 캠페인 (0) | 2024.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