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국내 가장 많이 사용된 어플리케이션 = 유튜브
--> 컨텐츠 소비의 중심: 영상
--> 유튜브 트렌드는 전반적인 컨텐츠의 트렌드와 흐름 파악하는 지표
2024년 유튜브 트렌드 키워드
- 무해략
- 스케치 코미디 채널: 숏박스 등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낸 개그맨들의 활약 돋보임
- 리액션&리뷰 컨텐츠
- 롱폼 컨텐츠: 자극적인 숏폼 컨텐츠의 대안으로 성장/ 컷 편집 최소화(롱테이크 편집)+적은 자막 --> 자연스럽고 친근함
무해력, 리액션, 롱폼?! 2024 유튜브 트렌드 모음
2024년,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애플리케이션은 무엇일까요? 바로 유튜브가 1위, 카카오톡이 2위를 차지했는데요. 유튜브가 우리의 필수 연락망인 카카오톡을 앞질렀다니, 조금 놀
brunch.co.kr
'마케팅 스터디 > 마케팅 이슈 &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년 마케팅 트렌드, 전문가 5인에게 묻다' 릴레이 인터뷰 모음 (1) | 2025.01.07 |
---|---|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트렌드, ‘광고 수익 다각화’ (0) | 2025.01.07 |
메조미디어 2024 타겟분석리포트 (pdf) (0) | 2025.01.06 |
OTT 시장 변화에 따른 사업 전략 변화 (1) | 2025.01.06 |
주된 광고 매체로 진화하는 옥외광고 - DOOH, FOOH (0) | 2025.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