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하는 다이버 2025. 4. 19. 23:18

*유튜브·인스타그램 숏폼에 트래픽 집중되기 때문에 여전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주요 전략

 하지만 예산, 커뮤니케이션, 효과 측정 등 실무 난이도가 높은 채널임

 

🗒️인플루언서 마케팅 실전 플레이북

마케팅 PT #27 인플루언서 마케팅

stibee.com

 

 

[중요 내용]

 

게임 콘텐츠의 숏폼화 + 인플루언서 시드 확산 전략

- 게임 내 특정 장면, 캐릭터, 반응 유도 요소는 '후킹 포인트'로 숏폼화하기 좋음

- 출시 전 시드 확산용 인플루언서 협업은 소규모로라도 필수, 초기 팬덤 형성에도 유리

 

마케팅 핏이 맞는 게임 장르/콘셉트 판단 기준 도출

- 게임이 '단번에 가치 전달'이 가능한가? (예: 콘셉트가 직관적일수록 유리)

- 영상화했을 때 흥미롭고 독특한 경험을 보여줄 수 있는가?

(퍼포먼스보다 콘텐츠성이 뛰어난 게임은 인플루언서 채널과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음)

 

 

+)

- 우리 게임의 후킹 요소는 인플루언서 콘텐츠로 어떤 장면을 만들 수 있을까?

- 마케팅 예산이 한정된 상황에서 제안할 수 있는 협업 조건은?

-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작성할 때, 어떤 기준으로 우선순위를 정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