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터디/게임 분석

[분석] 다크 워 서바이벌 - Florere Game

항해하는 다이버 2025. 4. 14. 23:50

다크 워 서바이벌

장르: 전략, 서바이벌
제작/ 배급: Florere Game
출시일: 2024년 9월 19일
플랫폼: Android, iOS

 

 

[목차]

 

01 플레이 및 분석

02 컨텐츠

 

03 마케팅 전략 및 사례

04 인사이트


플레이 및 분석

 

1. 플레이 소감

같은 개발사의 라스트 Z’ 와 비슷함 -> 좀비 컨셉과 마을 성장이 조금 더 강조된 컨텐츠

미니 게임 종류, 다양한 캐릭터, 그래픽 스타일, 깔끔한 구성 등의 차이점

(러닝+슈팅 미니게임 대신 좀비를 피해 도망치는 컨셉의 미니게임)


컨텐츠

 

1. 컨텐츠 요약

 

2. 전체 컨텐츠 구성

3. 컨텐츠 순환도


마케팅 전략

1. 게임 USP 도출 및 마케팅 USP 전환

2. 마케팅 스텝별 전략


마케팅 사례

1. 마케팅 사례 요약

① 강조 키워드: 좀비 아포칼립스/ 서바이벌

② 키 메시지: 2024년 최고의 서바이벌 게임

비주얼: 좀비 세계관 강조 연출(좀비, 셸터, 미니 게임 등)

                    자원 수집 컨텐츠/ 인게임 플레이 화면 활용

 

*마케팅 사례 이미지 및 요약 포함한 분석 문서

링크: 


인사이트

 

1. 마케팅 전략

세계관을 강조하는 크리에이티브 바탕으로

유입 효율 중심의 UA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2. 마케팅 분석

 

잘한 점

전략적인 UA 마케팅으로 효율 극대화

-> 사전 마케팅 생략, 런칭 후 성과 중심의 효과적인 마케팅에 집중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 강조에 집중한 크리에이티브

-> 미니 게임, 셸터, 자원 채집 등 좀비 세계관 속 서바이벌 어필에 집중한 크리에이티브

-> 좀비 세계관 어필 극대화하여, 사람들의 기대와 흥미 유발에 효과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