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터디/게임 분석
[분석] 다크 워 서바이벌 - Florere Game
항해하는 다이버
2025. 4. 14. 23:50
다크 워 서바이벌
장르: 전략, 서바이벌
제작/ 배급: Florere Game
출시일: 2024년 9월 19일
플랫폼: Android, iOS
[목차]
01 플레이 및 분석
02 컨텐츠
03 마케팅 전략 및 사례
04 인사이트
플레이 및 분석
1. 플레이 소감
같은 개발사의 ‘라스트 Z’ 와 비슷함 -> 좀비 컨셉과 마을 성장이 조금 더 강조된 컨텐츠
미니 게임 종류, 다양한 캐릭터, 그래픽 스타일, 깔끔한 구성 등의 차이점
(러닝+슈팅 미니게임 대신 좀비를 피해 도망치는 컨셉의 미니게임)
컨텐츠
1. 컨텐츠 요약
2. 전체 컨텐츠 구성
3. 컨텐츠 순환도
마케팅 전략
1. 게임 USP 도출 및 마케팅 USP 전환
2. 마케팅 스텝별 전략
마케팅 사례
1. 마케팅 사례 요약
① 강조 키워드: 좀비 아포칼립스/ 서바이벌
② 키 메시지: 2024년 최고의 서바이벌 게임
③ 키 비주얼: 좀비 세계관 강조 연출(좀비, 셸터, 미니 게임 등)
자원 수집 컨텐츠/ 인게임 플레이 화면 활용
*마케팅 사례 이미지 및 요약 포함한 분석 문서
링크:
인사이트
1. 마케팅 전략
세계관을 강조하는 크리에이티브 바탕으로
유입 효율 중심의 UA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2. 마케팅 분석
잘한 점
➀ 전략적인 UA 마케팅으로 효율 극대화
-> 사전 마케팅 생략, 런칭 후 성과 중심의 효과적인 마케팅에 집중
②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 강조에 집중한 크리에이티브
-> 미니 게임, 셸터, 자원 채집 등 좀비 세계관 속 서바이벌 어필에 집중한 크리에이티브
-> 좀비 세계관 어필 극대화하여, 사람들의 기대와 흥미 유발에 효과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