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터디/게임 분석
[분석] 운빨존많겜 - 111%
항해하는 다이버
2025. 4. 4. 16:19
*111% 게임 분석하면서 다시 플레이 후
USP 도출 및 전환, 마케팅 전략 중심으로 분석
게임명
장르: 전략, 타워디펜스
제작/ 배급: 111%
출시일: 2024년 5월 23일
플랫폼: Android, iOS
[목차]
01 플레이 소감
02 컨텐츠 분석
03 마케팅 분석
플레이 소감
1. 플레이 소감
운빨 컨셉 강조하는 연출 + 캐릭터 별 디테일한 스킬 연출 -> 몰입감, 타격감 좋음
랜덤 요소 많이 작용하는 편 -> 부담감 덜함
실력 좋은 유저와 매칭 되거나, 원하는 영웅 소환이 잘되어 기록 깼을 때 쾌감
컨텐츠
1. 컨텐츠 요약
2. 전체 컨텐츠 구성
마케팅 전략
1. 게임 USP 도출 및 마케팅 USP 전환
2. 마케팅 스텝별 전략
마케팅 액션
1. 마케팅 사례 요약
① 강조 키워드: 운빨/ 존망/ 운빨 디펜스
② 키 메시지: 멈출 수 없는 운빨 전략 게임/ 운빨에 존망(存亡)이 달린 게임/ 운빨로 승부하는 게임
③ 키 비주얼: 운빨 컨셉 강조/ 귀여운 캐릭터 강조/ B급 개그 컨셉 / 인게임 화면 적극 활용
2. 마케팅 사례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