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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테스트 - ASO 위한 A/B 테스트

항해하는 다이버 2025. 2. 27. 11:35

 

앱 스토어 최적화, 앱 전환율 최적화를 위해

전환율에 미치는 요소에 대한 A/B테스트가 필요하다

 

 

ASO(앱 스토어 최적화)를 위한 A/B 테스트?

- 앱 페이지에서 두 가지(or 이상) 변형 요소 혹은 앱의 두 버전을

  서로 비교하여 앱 방문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요소를 결정하는 것

- 변형 요소 예시 : 앱 스크린샷(텍스트 스타일, 배경색, CTA 등)

                           앱 아이콘, 앱 미리보기 동영상 등

 

왜 필요한지?

- 앱의 전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 도구

-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통한 ASO 전략 찾을 수 있음

- 타겟층의 기대치에 맞게 앱 페이지 조정 가능

- 향후 마케팅 활동 최적화에 활용 가능

   : 세분화된 잠재고객 세그먼트 및 참여/사용자 경험을평가

     새로운 트래픽 채널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등

 

A/B 테스트 설계 전 고려해야 할 점

- 현재 앱 페이지의 문제점?

- 어떤 요소를 변경할지?: 어떤 요소가 문제점인지? 변경되면 앱 전환율 향상시킬 수 있을지?

- 변경 사항 어떻게 구현?

- 전환율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A/B 테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토어 트래픽

- 찾아보기 탭에서 앱을 찾는 방문자

- 앱 순위가 지정된 키워드를 검색할 때 앱을 보는 방문자

- 어떤 경로든 앱 페이지에 방문하는 모든 방문자

 

유의 사항

- A/B 테스트당 하나의 가설, 하나의 변수로 설정: 테스트 결과 측정 쉽게 하기 위함

- 너무 짧은 테스트 기간 지양: 평일과 주말 포함 최소 7일 이상이어야 유의미한 데이터 수집 가능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 각각 테스트: 두 스토어의 차이점에 따른 다른 결과 가능성

 

 

 

 

앱 스토어 최적화(ASO)를 위한 A/B 테스트: 초보자 가이드

앱 스토어 최적화 (ASO)를 위한 A/B 테스트는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본 블로그에서는 A/B 테스트를 하셔야 하는 이유와 그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A/B 테스트 실행시 자주 발생하는 실수에

www.apptweak.com

 

ASO A/B 테스트 전략: 앱 A/B 테스트를 통해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 - ASO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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