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하는 다이버 2025. 2. 7. 23:22

 

크로스 프로모션은

서로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 간에 상호 협력하여

고객층을 확대하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

 

게임 마케팅에서 크로스 프로모션

서비스 중인 두 게임이 제휴해서,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상대 게임의 보상을 제공하는 마케팅 방식

- 새 게임 이용자 확보 효과(인기 자사 게임 많이 갖춘 경우)
- 경쟁사와 함께 윈-윈 효과

 

예) 넥슨처럼 인기 자사 게임이 많은 경우

이용자 확보를 위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

'서튼어택', '크레이지 아케이드', '마비노기' 등 기존 인기 게임이 참여해서 보상 획득

 

 

 

크로스프로모션의 효과적인 전략과 방법들 - 마케팅 커리어넷

크로스프로모션은 서로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 간에 상호 협력하여 고객층을 확대하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입니다. 이를 위해 유사한 고객층을 공유하는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상품

www.marketingcareer.net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 자사 게임 10종 크로스 프로모션 실시

넥슨 6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자사 게임 10종과 진행하는 크로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참여 게임은 '서든어택', '크레이지 아케이드', '마비노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바람의나라

www.etnews.com

 


 

+) 관련해서 찾아보다보니, 2014년에 활성화 및 대세였던 마케팅 전략인 것 같다

 

모바일 마케팅, ‘성역 없는’ 크로스 프로모션이 대세

모바일 게임업계에서 크로스 프로모션이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해 출시한 모바일 게임 사이에서 자사 게임뿐 아니라 다른 회사의 게임과도 활발하게 크

www.thisisgame.com

 

 

게임도 1+1 마케팅…너도 나도 ‘크로스 프로모션’

신작게임 이용시 다른 게임 아이템 제공 새 게임 이용자 확보 효과…모바일 확산 경쟁사와 크로스…윈-윈 효과 노리기도 게임업계에 크로스 프로모션이 활성화 되고 있다. 18일 …

ww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