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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틱톡 금지 추진과 국내 마케팅 업계의 시선
항해하는 다이버
2025. 2. 4. 12:54
미국 틱톡 금지 추진 배경?
-> 틱톡이 지나치게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 경계
현재는 유예기간
-> 트럼프 대통령의 젊은 층 지지도 의식
(틱톡의 전체 이용자 중 18~35세 이용자가 약 70%)
서비스 금지가 되면?
-> 국내에서는 미국 시장을 공략할 플랫폼 하나를 잃는 것
이와 관련해서 국내 마케팅 업계는, 충분히 대비할 수 있다는 의견
-> 소비자가 틱톡의 대체재를 찾아 자연스럽게 움직이기 때문
-> 숏폼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존재
->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다른 숏폼 플랫폼 간의 경쟁
대응하는 관점에서 큰 이슈는 아니지만,
- 틱톡이 향후 어떻게 될지 지속적으로 주목할 필요는 있고
- 변화에 맞춰 대체 플랫폼을 빠르게 찾아야 할 것
틱톡은 왜 서비스 금지 문턱에 놓였을까?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틱톡이 미국 내에서 금지된다면 관련 업계에 큰 파장이 일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왜 미국 정부는 틱톡을 금지하려 하는 것이며, 그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왜 틱톡에게 유예를 제공한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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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금지법, 국내 마케팅 업계는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틱톡 금지법 이슈에 업계가 크게 긴장하지 않는 까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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