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지나친 바이럴 마케팅 -> 블로그 등 네이버 플랫폼의 고질적인 문제
네이버 클립 폭풍 성장 가운데, 역시나 바이럴 마케팅이 문제로 지적된다
- 알고리즘에 의한 자극적 콘텐츠와 광고로 인한 피로감 호소하는 사용자들
- 검색 결과의 신뢰성 저하 문제
- 생성형 AI와 바이럴 마케팅의 부작용 확산
폭풍 성장한 네이버 클립…바이럴에 지쳐가는 이용자 - 머니투데이
네이버(NAVER)가 숏폼 플랫폼인 '클립'을 차기 먹거리로 강력하게 밀어붙이는 가운데 네티즌 사이에서는 바이럴 마케팅에 피로감을 호소하며 더 이상 검색 결과를 믿을 수 없다는 목소리가 나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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